2023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2023년 기부금영수증 발급 안내

2023년에도 원광대학교 발전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담아 후원해 주신 기부자님들께 감사 인사 드립니다.

원광대학교에서는 CMS이체, 계좌이체, 신용카드, 급여공제의 방법으로 기부금을 처리하고 있으며,
2023.01.01.부터 2023.12.31.까지 원광대학교 발전기금 계좌로 입금된 기부금은 2023년도에 전자기부금영수증으로 처리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기부금 영수증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자세히 안내드립니다.

 

1.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메뉴를 통한 기부금 내역 조회 방법

  • 개인 기부자님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기부금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부금 내역 확인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국세청홈택스(www.hometax.go.kr) – 연말정산간소화(공제자료 조회/발급) – 바로가기 – 로그인 –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 – 기부금 클릭 – “단체명: 원광대학교” 기부금 확인

 

2. 사업자 기부자님도 전자기부금영수증 처리가 완료되었으며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www.hometax.go.kr) – 전자기부금영수증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기부금 영수증 출력 방법

  • 국세청을 통한 발급 방법: 국세청홈택스(www.hometax.go.kr) 로그인 – 장려금,연말정산 전자기부금 – 전자기부금영수증 – (기부자용)발급 신청 및 목록관리 클릭 – 조회기간 1~12월로 놓고 조회하기 버튼 클릭 – 기부금영수증 출력 버튼 클릭

 

4. 단체명의 기부의 경우, 단체명의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단체 기부는 기부 시점을 기준으로 당월 말까지 개별 개인정보동의서 및 기탁약정서 미제출 시 개인별 기부금 영수증 처리가 어렵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별도로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하신 기부자님께서는 유선(T. 063-850-5301)으로 연락 주시면 E-mail, FAX, 우편으로 전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처 대외협력홍보과 드림

Tel. 063-850-5301

Fax. 063-850-5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