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프엑스기어가 미술대학 시각정보디자인전공에 7억원 상당의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
에프엑스기어 류인수 이사가 우리대학을 방문해 전달한 이 소프트웨어는 영화 VFX 및 3D 애니메이션의 물, 불 연기 등 유체시뮬레이션과 헤어, 옷감(천) 시뮬레이션을 통해 사실적인 표현을 화면에만들어 내는 소프트웨어로서 할리우드 드림웍스나 디즈니 스튜디오 등에서도 사용 중인 프로그램이다.
(주)에프엑스기어는 미술대학 강윤극(시각정보디자인 전공) 교수가 할리우드에 재직할 당시 인연을 맺고, 이를 계기로 소프트웨어 기증을 결정하게 됐으며, 향후 한국 영화 VFX 및 3D 애니메이션 산업발전에 공동 노력하기로 협약서를 체결했다.
또한 소프트웨어 기증뿐만 아니라 방학기간 중에 프로그램 사용을 위한 무상교육까지 실시할 예정으로 있어 관련 교과목 및 학과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윤극 교수는 “원광대에서도 세계적인 영화 VFX및 3D 에니메이션 공정을 교육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게 됐다”며, “영상/에니메이션과 컴퓨터그래픽스 등의 교과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에프엑스기어는 영화 VFX, 3D 애니메이션, 특수영상 제작 및 소프트웨어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으며, 할리우드 드림웍스 등에도 프로그램을 수출하는 등 FX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소유하고 있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